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전거 체인 기름때 세탁(클렌징오일/주방세제)

by kssssso 2024. 3. 7.
반응형

놀이터에서 열심히 놀고 온 첫째의 바지를 보니
하필이면 하얀색 바지에
자전거 체인 기름때가 잔뜩 뭍어있었다.


왠만해선 애벌세탁따윈 하지 않는 나이지만
이건 그냥 세탁기에 집어넣음 안될 것 같아
열심히 검색을 했다.



기름때인지라 기름으로 지워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
클렌징오일로 지웠다는 글을 보고 바로 실천했다.

체인 기름이 뭍은 곳에 클렌징 오일을 충분히 적셔주었다.
이때 살짝 비벼봤는데 지워지진 않았다.

그리고 괜히 집에 처박혀있는 얼룩제거제도 덧뿌려주었다.



기름때는 주방세제로 지우면 기름이 잘 분해된다길래
주방세제도 뿌려주었다.


이제부턴 나의 힘으로 빡빡 문질러 주었다.

첨에 대충 살살 문질렀을때는 그다지 지워지는 느낌이 나지 않아서 힘주어 박박 문질렀더니 조금씩 지워지는게 느껴졌다.



그리고 세탁기에 돌리고 나온 모습



이정도면 성공적이다.

반응형

댓글